Knowledge

메인 페이지 Knowledge NBCI News

NBCI News

2019년 준대형자동차 업종 NBCI 보도자료

2019.03.11

4649

          
그랜저는 국내 시장에서 준대형자동차 시장 확대의 핵심적 역할을 했다.

그랜저는 국내 시장에서 준대형자동차 시장 확대의 핵심적 역할을 했다.

 준대형자동차 업종의 NBCI 평균은 74점으로 전년 대비 1점 상승했다. 그랜저는 1점 상승한 79점으로 9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제네시스가 2점 상승한 76점으로 2위, K7·SM7·임팔라는 전년과 동일한 평가로 뒤를 이었다.
 
 그랜저는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다. 세련된 디자인과 고객 편의적 옵션, 타 자동차와 비교할 수 없는 실내공간과 품질로 준대형자동차 구매 고객과 시장 확대의 핵심 역할을 했다.
 
 최근 2년 연속 10만대 이상 판매되며 베스트셀링으로 뽑혔다. 또 탁월한 상품 라인업, 가격 대비 성능과 품질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수입 차종 대비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에도 높은 가격경쟁력을 지녔고 편리한 애프터서비스도 중요한 선택 요인이 됐다. 고객의 디자인 욕구도 충족시키며 30~40대를 공략했다.
 

 
 현대자동차의 고급 세단 제네시스 G80은 전년 대비 모든 요인에서 상승했다. 특히 이미지 항목에서 사용자·비사용자 모두 상승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 주사용 고객의 구매의도는 3점 상승하며 구매 만족도가 높은 차량임을 과시했다.
 
 K7은 안전 사양과 충분한 편의 사양을 갖추고도 합리적 가격대를 제시하며 그랜저를 추격하고 있다. 사용 고객이 평가한 구매의도가 상승해 향후 브랜드 경쟁력이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준대형자동차는 세단 구매 예정인 고객에게 매력적인 상품이다. 중형자동차와 대형자동차의 고객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판매량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목록